SPLK 측 주요 참석자
Katie White - Director, IR
Gary Steele - President and CEO
Brian Roberts - CFO
비즈니스 요약
1. 수익성 성장:
Splunk Inc.는 2023 회계 연도에 대한 강력한 시작을 보고, 상위 및 하위 라인 지표에서 가이드를 초과했다. 연간 반복 수익 (ARR)은 16% YoY 증가하여 37.25억 달러로, 총 수익은 11% 증가하여 7.52억 달러로 증가했다. Splunk는 ARR에서 1백만 달러 이상의 810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동기 대비 120명이 증가했다. Splunk의 주요 성장 동력은 많은 중요한 고객 확장 및 경쟁 우승을 통해 지난 분기에 완전히 노출되었다. Splunk의 정부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는 공공 부문 고객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의지를 나타낸다. 회사는 FedRAMP High 인증과 StateRAMP 대기 중인 두 가지 중요한 지정을 달성했다. Splunk는 조직이 신흥 사이버 위협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나타났다. 분기 동안 중요한 보안 거래가 이루어졌다. 복잡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모니터링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관찰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더욱 가속화한다. Splunk는 수익성과 자유 현금 흐름을 계속 개선하면서 상위 라인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잘 준비된 위치에 있다.
2. 이익 추세:
회사의 비용 통제 전략은 비 GAAP OpEx를 YoY 1% 감소시켰다. Splunk는 또한 Q1에 4.86억 달러의 자유 현금 흐름을 제공하여 YoY 253% 증가하고 가이드를 1,100만 달러 초과했다. 회사의 비 GAAP 영업 이익률은 Q1에 양수 3%로, 음수 3%에서 음수 5%로 가이드를 초과했다. 회사는 24 회계 연도에 8.05억 달러에서 8.25억 달러 사이의 자유 현금 흐름을 생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YoY 89%에서 9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R&D 및 go-to-market 조직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는 미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의 24 회계 연도 비 GAAP 영업 이익률은 이전 가이드 범위에서 100~150 기점 상승하여 18%~18.5%로 예상된다. 회사의 연간 자유 현금 흐름 예측은 3,000만 달러 증가했다. 회사는 Q3에는 적극적인 자유 현금 흐름을 예상하며, Q4에서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무 상태:
1. 수익성 성장:
Splunk Inc.는 총 수익이 11% YoY 증가한 7.52억 달러로 2023 회계 연도에 대한 강력한 시작을 보였다. 회사의 연간 반복 수익 (ARR)은 16% YoY 증가하여 37.25억 달러로 증가했다. 클라우드 ARR은 YoY 29% 증가하여 18.15억 달러로, 클라우드 DBNRR은 120%로 예상대로 증가했다. 클라우드 수익은 YoY 30% 증가하여 4.19억 달러로 증가했다. 회사의 클라우드 총 마진은 YoY 거의 600 기점 상승하여 73.6%에 이르렀으며, 전망보다 우수했다. Q2에는 서비스 수준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면서 클라우드 총 마진이 73%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2. 이익 추세:
회사는 비 GAAP 영업 이익이 YoY 16% 증가한 1.07억 달러를 보고했다. 회사의 비 GAAP 영업 이익률은 이전 해와 일치하는 16%였다. 회사의 비 GAAP EPS는 YoY 14% 증가한 0.63달러였다. 회사는 비 GAAP OpEx 성장 전망이 5%~6% 범위 내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비 GAAP 영업 이익률이 18%~18.5%로 상승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회사는 자유 현금 흐름을 증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자유 현금 흐름 마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반적으로 Splunk Inc.는 강력한 수익성 성장과 일관된 이익 추세를 보여주며, 정부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조직이 신흥 사이버 위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R&D 및 go-to-market 조직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는 미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Splunk는 수익성과 자유 현금 흐름을 계속 개선하면서 상위 라인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잘 준비된 위치에 있다.
Q&A 세션 주요 질의 응답 내용
클라우드 서비스 및 라이선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인 Splunk Inc.는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강력한 출발을 보였다고 밝혔다. 고객이 클라우드를 진화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대로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이 매우 중요하고 전략적이라고 CEO Gary Steele은 말했다. 고객들은 오늘날 클라우드에 어떤 것이 들어가고 자신들의 데이터 센터에 무엇이 남아 있는지에 대해 더욱 주의 깊고 신중해졌다. Splunk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이는 계속해서 회사의 전략적 이점이 될 것이다. 회사는 사이버 보안과 통합 기회에서 강점을 보였다. CFO인 Brian Roberts는 수익성과 자유 현금 흐름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회사는 1분기의 성공이 전년도 전체에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비용을 활용하기 위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이는 지금 더 큰 부분의 투자를 상쇄하는 것에 불과하다. 회사는 비-GAAP OpEx 성장 전망이 5%에서 6% 범위 내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비-GAAP 영업 마진 기준으로 이제 18%에서 18.5%까지 증가하고 있다. 회사는 자유 현금 흐름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자유 현금 흐름 마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CEO인 Gary Steele은 고객과 함께 보유한 풍부한 데이터 세트 덕분에 가능한 AI의 발전에 대해 흥미롭게 생각하고 있다. CFO인 Brian Roberts는 경제 회복이 클라우드 이전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의 투자자들은 수익성과 이익 추세에 관심이 있다.
Splunk Inc.는 클라우드 서비스 및 라이선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로, 2022년 5월 26일에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는 CEO인 Gary Steele, CFO인 Brian Roberts, IR 디렉터인 Katie White가 참석했다. 이번 발표는 회사의 재무 성과, 경쟁 환경 및 전략적 파트너십에 초점을 맞추었다.
수익성 성장은 발표에서 중요한 주제였다. 회사는 전년 대비 16% 증가한 총 수익 6억 7,3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올해 출발을 굳게 했다. 회사의 ARR(연간 재발생 수익)은 전년 대비 38% 증가한 29억 달러였다. 회사의 순 신규 ARR은 전체 ARR의 20%를 차지하며, 이는 여러 해 동안 일관되게 유지되고 있다. 회사의 관측성 제품 세트에 대한 마케팅 전략이 논의되었으며, 이에 따라 회사는 큰 전략적 승리를 거두고 있다는 것이 강조되었다.
이익 추세도 발표에서 논의되었다. 회사는 전년 대비 16% 증가한 비-GAAP 영업 이익 1억 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회사의 비-GAAP 영업 마진은 전년과 동일한 16%였다. 회사의 비-GAAP EPS는 전년 대비 14% 증가한 0.63달러였다.
회사의 경쟁 환경도 발표에서 논의되었다. 회사는 넓게 경쟁하는 계정에서 기존 레거시 SIM 솔루션을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 회사의 승리율은 매우 높으며, 시장에서 경쟁 업체보다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회사의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화, 위협 인텔리전스 및 보안 분석을 포함한 다양한 보안 기능이 하나의 제품으로 통합되어 시장에서 존재하지 않는 독특한 제공이다.
회사의 SAP와의 전략적 파트너십도 발표에서 강조되었다. 이 파트너십은 많은 CSO들이 고민하는 SAP 내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볼 수 있게 해준다. 이 파트너십은 보안 팀이 SAP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며, 이를 더 넓은 Splunk 환경으로 가져와 전체 보안 영역에서 더 넓은 상관 관계를 유도할 수 있게 한다. 회사는 SAP와 직접 협력하고 있으며, 이 파트너십의 가능성에 대해 흥미롭게 생각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Splunk Inc.는 강력한 수익성 성장과 일관된 이익 추세를 보여 출발을 굳게 했다. 회사의 경쟁 환경은 유리하며, 시장에서 존재하지 않는 독특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SAP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큰 성장 기회이며, 회사는 이 파트너십의 가능성에 대해 흥미롭게 생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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