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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US Stock

[COST] 컨콜 요약 - Costco Wholesale 2023 Q1 Earning Call

by 참우럭아저씨 2023. 5.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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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tco Wholesale 23년 1Q 컨콜 요약

코스트코 측 주요 참석자

Richard Galanti - CFO

비즈니스 하이라이트

코스트코는 이번 분기 매출이 0.3%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신선식품과 식료품 및 일용품에서 한자리 수의 준수한 성장을 보였으나, 비식품과 에너지에서는 다소 저조한 성장을 보였다. 회사는 회원들을 위해 가격을 낮추고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롭고 흥미로운 상품을 가져와 경쟁력을 유지하고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는 이커머스의 개인화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개선하고 재설계하는 일에 착수했다. 회사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새로운 부사장과 데이터 분석가를 고용하여 2년간의 로드맵을 작성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매달 모바일 앱을 조금씩 개선하고 있다.

코스트코는 이번 분기 순이익이 13억 달러, 주당 희석 주당순이익이 2.93달러로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분기의 13.5억 달러, 주당 희석 주당순이익 3.04달러와 비교해 약간 감소한 수치이다. 이번 분기 결과에는 회사의 차터 배송 활동 중단을 위한 선물 비용 2.98억 달러가 포함되어 있다.

회사의 회원 수수료 수입은 이번 분기 14.4억 달러, 매출의 1.98%로 발표되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분기의 9.84억 달러, 매출의 1.91%와 비교해 증가한 수치이다. 미국과 캐나다의 회원 갱신율은 각각 92.6%이며 전 세계 갱신율은 90.5%이다. 회원 수는 691만 가구 회원과 1억 2470만 명의 카드 소지자로, 모두 작년 대비 약 7% 증가했다.

 

Q&A 세션 주요 질의 응답 내용

코스트코는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CFO인 리처드 갈란티가 회사의 성과와 미래 전망을 논했다. 이 회사는 다양한 국가에서 멤버십 창고를 운영하며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서 브랜드 제품과 프라이빗 라벨 제품을 제공한다. 

갈란티는 또한 회사가 심각한 경기 침체를 예상하지 않으며, 경기 침체가 가입 갱신율이나 가입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보았다. 이러한 환경에서 수수료를 인상하는 것 또한 매우 자신 있다고 말했다. 회사는 비즈니스를 촉진하기 위해 충분한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다.

갈란티는 또한 회사의 개인화 여정에 대해 언급하며, 회사가 개선하고 기본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재설계하기 위한 좋은 게임 플랜이 있다고 말했다. 회사는 디지털 변혁의 새로운 부사장과 데이터 분석가들을 고용하여 2년간의 로드맵을 작성하고 있으며, 매달 모바일 앱을 조금씩 개선하고 있다.

회사의 미국 및 캐나다 이외의 확장에 대해 갈란티는 미국과 캐나다보다 더 많은 기회가 있다고 언급했다. 회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많은 창고를 개장하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 이외로 확장할 계획이다.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은 다양한 국가에서 멤버십 창고를 운영하며 일용품, 식료품, 전자제품, 건강용품, 하드웨어, 정원 및 파티오 제품, 스포츠 용품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제공한다. 투자자들은 수익성 성장, 이익 추세 및 배당에 주목하고 있다. 회사는 다양한 국가에서 강력한 입지와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제공하므로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 옵션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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