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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T] 컨콜 요약 - Walmart 2023 1Q Earnings Call Transcript

참우럭아저씨 2023. 5. 21.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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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lmart
23년 1Q 컨콜 요약

WMT 측 주요 참석자

Steph Wissink - Senior Vice President, Investor Relations
Doug McMillon - President and CEO, Walmart Inc.
John David Rainey - EVP and CFO, Walmart Inc.
John Furner - President and CEO, Walmart U.S.
Judith McKenna - President and CEO, Walmart International
Kathryn McLay - President and CEO, Sam's Club

비즈니스 요약

1. 매출 성장:

월마트는 글로벌 매출 성장과 함께 전자상거래에서 26%의 성장을 포함한 강력한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 세그먼트는 작년의 모멘텀을 이어가며 좋은 분기를 보냈다. 매출은 일정한 환율에서 12.9% 성장하였으며, 이익은 41%로 더욱 빠르게 성장했다. 미국에서는 월마트와 샘스클럽 모두 거래 성장, 식품 단위의 긍정적인 성장, 강력한 전자상거래 성장을 보여주었다. 월마트는 식료품 카테고리에서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하고 있으며, 고소득층과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성장과 두 비즈니스 모두에서 멤버십 수입의 좋은 성장을 보여주었다.

2. 이익 추세:

매출보다 이익이 훨씬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재고 수준에서 더 많은 진전을 이루었다. 월마트의 성장은 가격 뿐만 아니라 편의성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이는 형식과 소득 및 연령대를 넘어서 보인다. 재고 측면에서 월마트는 좋은 상태에 있으며, 재고는 개선되고 과잉 재고는 계속 감소하고 있다. 건조 식료품 및 소비재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인플레이션율은 누적적인 영향 때문에 월마트에 불확실성을 야기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이다.

재무 상태:

1. 매출 성장:

월마트는 월마트 미국의 매출이 7.4% 증가한 강력한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는 높은 매장 트래픽 추세와 매장 수령 및 배송에서 강력한 성장으로 이루어졌다. 회사는 식품 및 건강 및 웰빙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성장을 보였으며, 비철금속 제품 판매의 감소는 계절에 맞지 않게 서늘한 봄 날씨 때문이다. 산업 혼합 변화로 인한 지속적인 압력으로 인해 총매출액은 41베이시스포인트 감소하였으며, 공급망 비용과 운송비용은 감소하였다. 식품 카테고리에서 낮은 두 자리 수의 인플레이션이 지속되어 선택적인 지출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월마트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투자한 일반 상품 카테고리와 식료품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였다. 전자상거래 매출은 매장 수령 및 배송에서 지속적인 두 자리 수 성장으로 이루어졌다. 국제 세그먼트는 중국, Walmex 및 Flipkart에서 두 자리 수 성장을 이끌며 매출과 이익 모두 강력한 분기를 보냈다.

2. 이익 추세:

회사의 이익 추세는 토론에서 언급되지 않았다. 그러나 회사는 옴니채널 비즈니스 모델에서 유기적인 매출 성장을 추진하고, 개선된 제품 및 비즈니스 혼합을 통해 수익 스트림을 다각화하고, 운영 레버리지를 증대시키고 증분 마진을 개선하는 고수익 투자를 확장함으로써 수익을 개선하고 있다. 회사는 1분기 실적과 2분기 전망을 반영하여 연간 가이던스를 인상하였으며, 일정한 환율에서 순매출이 약 3.5% 성장하고, 영업이익과 일정한 환율에서 약 4%에서 4.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어떤 경제적 환경에서도 매출과 이익을 성장시킬 수 있는 확장형 옴니 생태계를 구축하여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위치시키고 있다.

전반적으로 월마트는 글로벌 매출 성장과 함께 전자상거래에서 26%의 성장을 포함한 강력한 분기를 보냈다. 매출보다 이익이 훨씬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재고 수준에서 더 많은 진전을 이루었다. 월마트는 고소득층과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식료품 카테고리에서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하고 있으며, 두 비즈니스 모두에서 멤버십 수입의 좋은 성장을 보여주었다. 회사는 옴니채널 비즈니스 모델에서 유기적인 매출 성장을 추진하고, 개선된 제품 및 비즈니스 혼합을 통해 수익 스트림을 다각화하고, 운영 레버리지를 증대시키고 증분 마진을 개선하는 고수익 투자를 확장함으로써 수익을 개선하고 있다. 회사는 1분기 실적과 2분기 전망을 반영하여 연간 가이던스를 인상하였으며, 일정한 환율에서 순매출이 약 3.5% 성장하고, 영업이익과 일정한 환율에서 약 4%에서 4.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Q&A 세션 주요 질의 응답 내용

월마트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 회의록에 따르면, 회사는 강한 분기를 보내며 미래에 투자했다. 회사의 목적은 사람들이 돈을 절약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높은 소득과 젊은 고객을 비롯한 새로운 쇼퍼들이 가치를 찾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가격은 월마트 쇼퍼에게 중요하며, 회사는 시장에서 가격 격차에 만족하고 있다. 회사는 소비자나 매크로 환경이 변화할 경우에 대비하여 올해 나머지 기간의 계획에 조정할 여지를 마련해두었다. 회사는 소득 계산서 투자보다 공급망 및 리모델링 투자와 같은 자본 투자에 투자하고 있다. 회사는 좋은 상인이 되고 수익 계산서 투자를 고려하는 것 이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기 위해 믹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회사의 2분기 전망은 지난해 보험 수익금으로 인해 2% 하락하였으며, 믹스는 계속해서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투자자 데이에서 논의된 몇 가지 이니셔티브의 영향이 올해 후반에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식품과 일반 상품 사이에서 360 베이시스 포인트 믹스 변화를 보았으며, 이는 올해 내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의 지침은 소비자 행동에 대한 신중한 전망을 전제로 하고 있다. 회사는 건강과 웰빙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마진이 낮은 제품이다. 회사의 전자상거래 사업은 픽업 및 배송과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의 성장으로 인해 1분기에 27% 성장했다. 회사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능력을 구축하고, 몇몇 시장에서 월마트 이행 서비스를 출시했다. 중국에서의 강점을 보고 국제 사업의 주요 동력 중 하나였다. 회사는 기술 능력, 소싱 능력, 플립카트, 폰페 등 인도 생태계 구축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회사는 단위 볼륨을 높이고 믹스를 개선하며,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현금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월마트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 회의록에 따르면, 회사의 수익 성장은 높은 가격과 단위와 관련된 소비자 행동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다. 국제 세그먼트는 인플레이션 조정으로 6-6.5% 증가하였으며, 미국의 샘스는 균등했다. 회사는 매장 리모델링 프로그램의 결과에 대해 기쁨을 표하며, 매출 증가로 몇 퍼센트의 상승을 보았다. 회사는 수십 개의 매장을 건설하고 올해에도 더 많은 매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회사의 1분기 전자상거래 가속도는 음식과 소비재가 가장 강한 카테고리였다. 회사의 광고 사업은 플립카트 성장이 전년 대비 약 50%, Walmex는 전년 대비 약 64% 성장하며 상당한 추세를 보였다. 회사는 매일 매장 재고를 유지하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공급망에 대해 작년보다 더 나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회사는 시간 내에 할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메모리얼 데이 연휴를 통해 볼 수 있는 트래픽을 활용하기 위해 분기 내 일부 할인을 앞당기고 있다. 회사의 수익 성장은 높은 가격과 단위와 관련된 소비자 행동으로 인해 영향을 받았다. 회사의 이익 추세는 회의록에서 논의되지 않았다. 월마트는 강력하고 능력 있는 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 고객 요구에 집중하는 것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회사는 고객에게 강력한 가치 제안을 유지하고 높은 소득 쇼퍼를 유지하며, 슈링크를 관리하는 것이 주요 관심사이다. 회사의 미래 성장 계획은 마켓플레이스에서 SKU 수와 판매자 수를 확대하고, 이행 서비스와 광고에 투자하며, 자본에 대해 규율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포함된다. 전반적으로 월마트는 강력하고 능력 있는 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 고객 요구에 집중하는 것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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