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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컨콜 요약 - Salesforce 2023 Q1 Earning Call

참우럭아저씨 2023. 6. 1.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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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force 23년 1Q 컨콜 요약

요약

  • EPS(Non-GAAP) : $1.69
  • 매출 : $ 8.25B 

주요 사업 내용 보고

고객관계관리(CRM)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Salesforce가 2024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매출과 영업현금흐름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분기의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 마진은 27.6%로 전년 동기 대비 1,000 베이시스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Salesforce의 분기 매출은 8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 불변 통화 기준으로는 13% 증가했습니다. 회사의 남은 성과 의무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467억 달러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실적 발표에서 Salesforce의 회장 겸 CEO인 마크 베니오프는 회사의 시장 지위와 인공지능(AI)의 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 능력에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그는 새로운 성장을 위한 플랫폼인 제너레이티브 AI에 대한 회사의 리더십을 강조했습니다. 이 회사의 제너레이티브 AI 제품 로드맵은 캘리포니아 시스템 통합 사무소, 파라마운트 글로벌, 브레빌, 오픈AI 등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AI 지원 플랫폼인 Slack Canvas와 Anthropic의 Claude에서 ChatGPT와의 앱 통합도 회사의 모멘텀에 기여했습니다.

Salesforce의 사장 겸 CFO인 에이미 위버는 리소스 및 조직 구조 최적화, 제품 투자 우선순위 지정, 운영의 엄격함이라는 세 가지 핵심 요소를 구조조정의 핵심 축으로 강조했습니다. 회사의 수익성 있는 성장 프레임워크, 절제된 자본 배분 전략, 주주 가치 창출 기회는 회사의 행동과 결과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1분기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 마진은 27.6%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체계적인 투자 전략과 구조조정 노력의 가속화에 힘입은 결과입니다.

Salesforce의 매출 성장은 MuleSoft의 강력한 모멘텀과 더욱 탄력적인 핵심 성과에 힘입은 것입니다. 미주 지역 매출은 10%,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지역 매출은 12% 또는 17%,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출은 16% 또는 24%(불변 통화 기준) 성장했습니다. 제조, 자동차, 에너지 부문이 모두 호조를 보인 반면, 하이테크와 금융 서비스는 여전히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Salesforce의 잔여 실적 의무(RPO)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467억 달러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Salesforce는 2024 회계연도 매출 가이던스를 345억 달러에서 347억 달러로 유지하여 명목 및 불변 통화 기준으로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 마진 가이던스를 28%로 상향 조정하여 전년 대비 550% 포인트 개선합니다. 2024 회계연도 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은 구조조정 비용 1.11달러를 포함하여 2.67~2.69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은 7.41달러에서 7.43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alesforce는 데이터 클라우드와 아인슈타인 GPT가 주도하는 차세대 혁신의 물결을 제공하는 데 집중함으로써 새로운 AI 우선 세계에서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주주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래 60억 달러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했습니다.

Q&A 세션 주요 질의 응답 내용

고객 관계 관리(CRM) 기술 제공업체인 Salesforce는 다가오는 AI 슈퍼 사이클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회장 겸 CEO인 Marc Benioff는 말합니다. 베니오프는 실적 발표에서 모든 기업이 먼저 AI로 전환해야 할 것이며 Salesforce는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장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인 제너레이티브 AI에 대한 회사의 리더십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베니오프는 AI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사용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과 Salesforce의 GPT 신뢰 계층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세일즈포스는 6월 12일 뉴욕에서 제품 라인의 완전한 재구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고객 관계 관리 기술 제공업체인 세일즈포스는 보안, 규정 준수, 신뢰,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설계된 인공지능(AI)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AI 기업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Salesforce는 OpenAI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Anthropic에 투자한 바 있습니다. 이 회사는 고객에게 최상의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넌트 수준 격리와 제로 리텐션 아키텍처, LLM 수준과 같은 기본적인 보안 수준에서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GDPR, ISO, SOC, 쿼드런트 등의 컴플라이언스가 여전히 유효하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360 데이터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방법을 혁신하고 있으며, 이는 큰 장점입니다. 이 회사는 개방형 모델을 실행하고 비용 최적화된 곡선을 선택하므로 그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Salesforce AI 연구는 최첨단 모델과 업계 사례에 대한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회사는 매우 낮은 비용과 높은 가치로 실행되도록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에 큰 기대를 걸고 재투자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고객 관계 관리(CRM) 기술 제공업체인 Salesforce는 무료 버전, 사용자별 버전, 추가 LLM 버전이 포함된 새로운 버전의 Slack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회사는 Slack뿐만 아니라 Salesforce와 함께 다음 버전의 제너레이티브 AI로 상향 판매 및 교차 판매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선구자들은 곧 자동으로 코딩할 수 있는 ProGen 및 Cogen과 같은 LLM을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Salesforce는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신뢰, 데이터 무결성, 거버넌스의 뒷받침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상당한 기간 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Salesforce는 최고의 AI CRM이며, 제너레이티브 AI라는 개념으로 모든 제품을 재개념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모든 제품에 대한 확장 기능뿐만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제품도 구축 및 개발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제너레이티브 AI의 초기 버전은 지원 측면에서 더 많이 사용될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사례는 셀프 서비스 봇이나 콜센터 또는 생산성을 돕는 상담원 보조 지원입니다. 어시스턴트 모델은 회사가 많은 성장을 보일 분야입니다. Salesforce는 에코시스템의 개발자를 위해 아인슈타인 GPT를 배포할 예정이며, 이는 국내 개발자들이 인재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구현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회사는 자체 LLM을 사용하여 자체 엔지니어의 생산성이 20% 향상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6월 12일 뉴욕에서 열리는 AI 데이에서 이 모든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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