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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SK] 컨콜 요약 - Autodesk 2023Q1 Earning Call

참우럭아저씨 2023. 5. 28.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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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23년 1Q 컨콜 요약

ADSK 측 주요 참석자

Simon Mays-Smith - VP, Investor Relations
Andrew Anagnost - Chief Executive Officer
Debbie Clifford - Chief Financial Officer

비지니스 하이라이트

1.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견실한 성장을 유지 중:

오토데스크는 2023년 1분기에 강력한 재무 및 사업적 성과를 발표했다. 어려운 거시경제 및 지정학적 환경에도 불구하고, 오토데스크는 8%의 매출 성장, 안정적 이익율 및 기록적인 FCF을 달성했다. 회사의 제품 다변화와 지리적 사업 확장으로, 회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 사업적 탄력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오토데스크의 고객들은 지속적인 혁신과 시스템 자동화를 추구하고 있는 중이다. 이는 더 강하고 넓은 전략적인 파트너십, 개선된 갱신율, 일관된 매출 성장, 그리고 EBAs 내 제품 채택 및 사용 증가로 알 수 있다.

2. 제조 및 건설 분야에서의 높은 성장성 유지: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사업적 탄력성을 추구하는 고객이 단일 플랫폼에 워크플로우를 통합하길 원하면서, 오토데스크의 디자인 및 메이크 플랫폼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회사의 퓨전 플랫폼은 231,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더 많은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더 많은 워크플로우를 연결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오토데스크의 건설 플랫폼인 Autodesk Construction Cloud는 미국에서 상위 10개의 대형 일반 계약자 및 건설 관리 회사 중 하나인 DPR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였다. 이로서 모든 워크플로우를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중앙 집중화하며, 사무실과 현장에서 프로젝트 관리 및 운영을 개선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강력한 국제적인 평판을 바탕으로 미국 외의 건설 플랫폼에서도 새로운 성장 기회를 엿보고 있다.

재무 상태:

1. 8%의 매출 성장율 유지  

오토데스크의 매출은 8% 성장하였으며, 일정 환율에서는 12% 성장하였다. AutoCAD 및 AutoCAD LT 매출은 10% 성장하였으며, AEC 매출은 11% 성장하였고, 제조 매출은 13% 성장하였으며, M&E 매출은 9% 성장하였다. 일정 환율에서 지역별로 매출은 미국에서 14%, EMEA에서 11%, APAC에서 8% 성장하였다. 회사의 매출 성장은 다년간의 선불 계약의 판매 감소로 인해 Q1에서 다소 둔화되었으나, 회사는 Q2에서 수요가 회복되고, Autodesk의 역사적인 계절 패턴에 기반하여 하반기에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 강력한 Free Cash Flow 유지 중:

'23 년도의 마지막 청구 월의 현금 수금, Q1의 유리한 선형성 및 조기 갱신, 그리고 제3분기 연방 세금 납부 연장으로 인해, 오토데스크의 Q1 FCF는 좋았다. 회사는 하반기에 FCF의 약 절반을 생성할 것으로 예상하며, Q4에 더 많은 비중을 둘 것이다. 회사의 IR 부사장인 Simon Mays-Smith는 세금 납부 연장으로 인해 Q3에서 마이너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반적으로, 오토데스크의 2023 Q1 성과는 회사의 전반적인 연간 예상과 일치하며, 회사는 나머지 연간 전망을 고려할 때 이러한 예상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매출의 7%에서 9% 범위 내에서 가이드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거시경제 상황이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오토데스크의 제품에서 능력으로의 전환은 더 넓은, 신뢰성 있는, 그리고 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더 많은 고객들과 형성할 수 있게 하며, 오토데스크에게 성장과 자유현금흐름 생성의 더 긴 런웨이를 제공하며, 모두를 위해 설계 및 건설된 더 나은 세상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Q&A 세션 주요 질의 응답 내용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Autodesk는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했다. 이번 발표에는 Simon Mays-Smith, 투자자 관계 부사장, Andrew Anagnost, CEO, 그리고 Debbie Clifford, CFO가 참석했다. 이번 분기에도 지난 분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지표를 보였다. 사용량은 조금씩 증가하고, BuildingConnected에서 기록적인 입찰 활동이 있었으며, 채널 파트너들은 조심스러운 낙관주의를 보였다. 새로운 가입자 수는 전분기에 비해 약간 둔화되었지만 갱신율은 개선되었다. 유럽은 조금 더 좋았고, 미국은 조금 나빴으며, 아시아는 거의 같았다.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모멘텀은 전분기와 비슷했으며, 몇몇 요인이 있었다.  현재 RPO 성장률은 12%로 좋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는 Flex와 같은 새로운 모델을 탐색하고 있어 고객에게 더 빠른 셀프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Tandem이 일부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충족시키는지에 대해 직접적인 협력을 하고 있다. 회사는 AI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왔으며,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서 기계 학습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 성장이 둔화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멀티이어 프런트 업 계약의 판매 종료로 수요 패턴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회사는 수요가 2분기에 회복되고, Autodesk의 역사적인 계절 패턴에 따라 하반기에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회사의 모멘텀은 가이드라인과 일치하며, 전체 연간 재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Autodesk의 CEO인 Andrew Anagnost는 건설 솔루션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추가적인 채택을 위한 자극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회사는 EBA 계정에서 큰 채택을 보고 있으며, 이는 더 많은 채택으로 이어지며, 플라이휠 효과를 창출한다. 또한 고객들이 사이트와 작업을 완전히 스태프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기술로부터 생산성 향상을 얻고 있다. 회사는 정부가 FedRAMP 시스템을 승인하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채무 한도는 회사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독립적인 건설 팀을 본선 판매 팀과 통합하여 적극적으로 기회를 추구하고 있으며, 단기적인 혼란은 다음 분기나 그 다음 분기에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의 최고 경영자인 Andrew Anagnost는 생성적 AI, LLMs,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장기적인 기회에 대해 논의하며, 추가적인 가치 창출을 고려할 때 Autodesk 솔루션의 ARPU와/또는 가격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것이 고객들에게 매우 큰 생산성 향상을 제공할 것이며, 이러한 고객들은 이러한 생산성을 더 많은 비즈니스를 얻기 위해 사용할 것이며, 이는 Autodesk의 경쟁 우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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